반응형

차 성에 제거 방법 및 예방법 섬네일
차 성에 제거 방법 및 예방법

차 성에 제거 방법 및 예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차에 성에가 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쁜 출근 시간 자동차에 성에가 끼어 있어서 짜증 났던 경우가 많습니다. 온도가 영하로 떨어진 날씨에는 더 화가 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차 성에 제거할 수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고 해 보시길 바랍니다. 

 

차 성에 제거 방법

1. 히터 대신 에어컨

에어컨을 틀어주면 차 성에를 더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보통 히터를 틀면 성에가 따뜻한 바람으로 빨리 녹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에어컨을 틀어주시면 외부 공기와 내부 공기의 온도차가 줄어들어서 빨리 성에를 없앨 수 있습니다. 이때 에어컨은 앞유리 방향으로 외기 순환 모드로 설정해두시면 됩니다. 

2. 성에 제거제품을 사용(성에 제거기, 성에 제거제)

성에 제거제를 사용해서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제를 사용하면 빠른 시간 내에 성에를 편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단, 미리 겨울철에 준비를 해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막상 준비하지 못해서 사용할 수 없다면 의미가 없겠죠? 다른 제품으로는 고무로 된 성에 제거기가 있습니다. 유리에 손상을 줄여서 성에를 긁어내는 방식입니다. 카드나 날카로운 제품으로 긁어내면 유리 손상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제품 제거제를 같이 구비해두시고 필요한 상황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차 성에 예방법

1. 해가 잘 드는 곳에 주차

제일 좋은 방법은 실내 지하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야외에 주차해야 하는 경우는 무조건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주차를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사소한 것 같지만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주차를 하면 눈이나 성에가 금방 녹습니다. 그늘진 곳에 주차한 차는 낮에도 녹지 않고 오히려 더 꽝꽝 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다음날 기상상황을 꼭 확인하셔서 주차 위치를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2. 주차 후 더운 공기 빼주기

성에가 생기는 이유는 내부 공기와 외부 공기의 온도차로 물이 생겨 어는 현상입니다. 차를 사용하고 내부의 더운 공기를 빼줘서 외부 공기와 내부 공기의 온도차가 많이 생기지 않게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주차 후 잠깐 창문을 열어 내부의 공기를 빼시면 차 성에를 조금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신문지나 비닐커버 덮어두기

신문지나 비닐커버를 차 앞유리에 덮어두는 방법입니다. 비닐커버가 없다면 신문지나 박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바람에 날아가지 않도록 고정을 해두신다면 다음날 출근길에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차 성에 제거 방법 및 예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전 날 영하로 떨어지거나 눈 소식이 있다면 알려드린 방법으로 차 성에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관리로 자동차를 오래 탈 수 있었으면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