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슬업-요령-썸네일

머슬업 요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머슬업을 스트릿 철봉에 관심이 있거나 크로스핏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친근하실 겁니다. 머슬업을 맨몸 운동으로 체조를 기반으로 된 운동입니다. 지금은 크로스핏이 대중화되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제가 할 당시에는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머슬업에 대해서 환상이 있었습니다. 머슬업을 하기 위한 방법을 경험담을 통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지 않으니 꼭 성공해보시길 바랍니다.  

 

머슬업 요령

1. 머슬업 하는 방법

머슬업-요령-이미지

  • 반동 턱걸이를 하면서 반동을 최대한 준다
  • 반동을 이용하여 턱걸이를 한다(기본 턱걸이 하듯이 하면 못 올라간다)
  • 턱걸이로 명치 이상으로 올라가 딥스할 수 있도록 만든다
  • 딥스를 한다
  • 반동을 이용할 수 있도록 내려와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머슬업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턱걸이로 명치 정도 올라가서 딥스로 철봉에 올라가는 것입니다. 글로 쓰면 이렇게 쉽지만 막상 해보면 엄청 어렵습니다. 여기서 방법은 반동을 잘 이용해야 합니다. 단순히 턱걸이로는 머슬업이 쉽지 않습니다. 턱걸이에서 딥스로 넘어가는 부분에 대한 감이 없기 때문에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사실 반동과 넘어가는 부분만 할 줄 알면 머슬업은 쉽습니다. 

 

2. 머슬업 하는 팁

1. 기초 맨몸 운동

머슬업을 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철봉을 좋아해야 합니다. 매달리고 턱걸이하고 딥스하는 것들을 좋아해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기초적으로 수행돼야 하는 운동들이 있습니다. 바로 턱걸이와 딥스입니다. 턱걸이와 딥스를 몇 개 이상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 역시 최소한의 개수는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턱걸이는 5개 이상, 딥스는 10개 이상 할 수 있으면 됩니다. 그 이상을 할 수 있으면 좋지만 최소한입니다. 

2. 반동과 그립

머슬업에서는 반동과 그립이 중요합니다. 반동이 크게 생기면 올라가는 것도 수월합니다. 머슬업을 기술입니다. 기술을 알고 있다면 운동을 안 하다 다시 하더라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반동과 그립만 알고 있다면 쉽습니다.

 

반동은 크로스핏 철봉을 배울 때처럼 하면 됩니다. 하지만 철봉 할 때보다는 더 큰 반동이 생기도록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 머슬업을 시작할 때 철봉에서 조금 떨어진 뒤에서 점프하면서 잡았습니다. 그러면 점프하면서 더 큰 반동이 생깁니다. 이 방법을 다른 말로 차오르기라고 합니다. 

 

그립은 다른 것 없습니다. 철봉을 잡을 때 살짝 손목을 꺾어서 잡아야 합니다. 그래야 올라가는 부분에서 딥스로 넘어가기 편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턱걸이만 할 때와 머슬업 할 때 그립이 조금 다릅니다. 머슬업을 할 때 그립은 더 안쪽으로 꽉 잡아 자연스럽게 손목이 꺾일 수 있게 잡았습니다.  

 

손목에 악력이 부족하거나 잡는게 힘들다면 그립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로투히어로 프로 그립 헬스 손목보호대 일체형 BLACK CAMO

COUPANG

www.coupang.com

3. 낮은 철봉에서 연습 및 반복연습

머슬업에서 제일 포인트 되는 부분은 턱걸이에서 딥스로 넘어가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익히기 위해서는 낮은 철봉에서 점프를 하면서 딥스로 넘어가는 부분을 연습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별거 아니지만 넘어가는 부분이 익숙해져 실제로 할 때 자연스럽게 몸이 반응합니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반복 연습을 합니다.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는 머든 꾸준히 해야 합니다. 반복 연습을 하다 보면 머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머슬업 요령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요즘 크로스핏 대회에서 보면 머슬업이 꼭 한 번씩 나옵니다. 머슬업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만 아직 어려운 기술이라 머슬 업하는 사람들이 잘하는 사람이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또, 머슬업이라는 동작이 멋있습니다. 꼭 성공해서 크로스핏 와드에 머슬업이 기다려지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댓글 부탁드립니다. 

 

 

 

크로스핏 운동 효과와 장단점(Feat.3년 동안의 후기)

사람들에게 운동과 다이어트는 관심의 대상입니다. 운동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라면 크로스핏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전세계에서도 유명하고 많은 팬들까지 생긴 크로스핏에 대한 효과

backnumber03.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