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스프레소-버츄오-디스케일링-썸네일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스케일링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네스프레소 버츄오는 최고인 제품입니다. 하루에 꼭 한 잔 이상은 뽑아 마십니다. 네스프레소에서 권장하는 건 마시고 세척을 하는 게 좋다고 하지만 생각처럼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쓰는 편인데 얼마 전부터 추출 버튼이 빨간색과 노란색이 반반으로 들어와 있었습니다. 이 현상이 나타나면 디스케일링을 해주시면 됩니다. 집에서 편하게 디스케일링을 할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스케일링

  1. 캡슐 통이 있다면 캡슐을 빼줍니다. 
  2. 물통에 1l 이상 물을 넣고 추출구에 1l 이상 받을 수 있는 용기를 놓습니다.
  3. 전원을 끕니다.(아래 레버를 내리고 있으면 전원이 꺼집니다.)
  4. 추출 버튼과 레버를 동시에 3초 동안 눌러줍니다. 
  5. 레버를 1번 내려주시면 주황 불이 한 번씩 깜빡거립니다.(디스케일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6. 추출 버튼을 1번 누르면 디스케일링이 시작됩니다.(약 20분 정도 걸립니다.)
  7. 20분간 1l 이상의 물이 조금씩 빠지면서 마무리됩니다. 
  8. 물을 다시 채우고 디스케일링을 한번 더 해주시면 됩니다.
  9. 디스케일링이 끝나면 추출 버튼과 레버를 동시에 3초간 눌러 디스케일링 모드를 해제합니다. (해체 후 꼭 뚜껑을 열어서 머신을 식혀주시길 권합니다.)

네스프레소 세척하는 방법

  1. 캡슐 통을 비워줍니다.
  2. 물통에 1l 이상 물을 채우고 받을 수 있는 용기를 추출구에 놔줍니다.
  3. 추출 버튼을 3번 빠르게 눌러줍니다.
  4. 그럼 주황색으로 변해 세척이 진행됩니다.
  5. 2~3회 정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스케일링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단계가 많아 보이지만 사실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디스케일링은 약 한 달에 한 번씩 해주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세척은 사용하시고 한 번씩 해주시면 좋습니다. 따로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저는 세척은 생각날 때 한 번씩 하고 디스케일링은 추출 버튼 빨간색, 노란색 경고등이 뜨면 합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네스프레소 버츄오를 오래 쓰기 위해서라도 자주 해줘야겠습니다. 집에서 맛있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 귀찮더라도 꼭 자주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