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모티콘 만드는 법 2탄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미승인되었을 때 다른 대안으로 ogq크리에이터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을 다 읽게 되시면 이모티콘 만드는 법 중 ogq크리에이터 이해하고 다른 방법으로 나의 이모티콘을 살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미승인, 실망하지 말고 다른 방법으로 나만의 이모티콘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미승인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서 제안을 하고 2~4주를 기다리면 승인, 미승인 이메일이 옵니다. 마치 취업할 때, 기업에서 오는 듯한 느낌으로 친절하게 미승인이라고 뜹니다. 그래도 믿고 싶지 않아 자세히 보기가 있어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승인되었습니다'라고 대문짝 하게 보입니다. 열심히 만든 이모티콘이 미승인을 받아 실망하고 멘털이 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정이 담긴 이모티콘을 그냥 버려두기에는 마음이 아픕니다. 미승인을 받았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ogq크리에이터 

 

검색엔진에서 'OGQ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이나 https://creators.ogq.me/ 들어가시면 됩니다. 네이버 ogq 마켓으로 들어가도 왼쪽 상단에 '크리에이터 되기' 버튼을 누르면 ogq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처럼 즐겨찾기를 해놓으시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ogq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들어오면 대시보드라고 해서 누적 판매수, 누적 매출, 판매 중 콘텐츠, 팬 수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제안을 넣은 이모티콘의 심사상황을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얼마나 팔렸고 어떤 이모티콘이 팔렸는지 확인하기에는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먼저, 제안을 하기 전에 가이드를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카오톡에 맞게 이모티콘을 제작했다면 네이버의 조건에 맞게 다시 수정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각각 플랫폼에 따라 다른 제안 가이드를 꼭 확인하셔야 여러 번 수정해야 하는 일이 줄어듭니다.

 

 

네이버는 이모티콘을 제안하는 방식이 애니메이션 스티커, 스티커(멈춰있는 이모티콘)로 이모티콘을 제안하는 곳이 2곳입니다. 네이버는 제안하는 숫자가 카카오랑 다르게 스티커나 애니메이션 스티커 둘 다 24개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스티커는 움직임을 24개 다 만들어서 제안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아프리카 tv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신이 만든 이모티콘을 블로그에 사용하는 것도 이모티콘을 홍보하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단, 자신의 이모티콘도 사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톡과 다르게 메인 이미지와 탭 이미지가 있습니다. 메인 이미지는 사이즈 240 x 240(px)이고 파일명도 main.png로 저장을 해야 합니다. 24개 이모티콘 중에 제일 이모티콘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로 메인 이미지로 만들면 됩니다. 탭 이미지는 96 x 74 (px)이며 tab.png로 이름을 저장해야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스티커 이미지는 740 x 640이며 1~24.png 나 1~24.gif 파일로 저장을 해야 제대로 업로드가 됩니다. 작업 시 주의사항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콘텐츠 업로드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대표 이미지와 제목, 이모티콘 설명, 태그가 있습니다. 제목과 설명은 카카오톡에 제안했던 그대로 작성을 하셔도 되고 다르게 수정해서 적으셔도 됩니다. 태그도 있는데 이모티콘에 맞게 태크를 세팅합니다. 대표 이미지에는 메인 이미지로 저장했던 파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 가서 보시면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혼란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설정할 수 있는데 애니메이션 스티커는 2,200원, 2,750원, 3,300원으로 되어 있고 스티커는 1,000원, 1,500원, 2,000원으로 나눠져 있어 스스로 가격을 측정하면 됩니다. 가격대는 다른 스티커들이 어느 정도 인지 확인해보고 적당한 가격을 정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24개의 이미지와 탭 목록 이미지를 파일을 드래그해서 넣어도 업로드가 간편하게 됩니다. 업로드를 하면 2~4주 네이버도 심사에 들어갑니다. 심사에 들어가면 카카오톡처럼 승인 또는 미승인을 메일로 알려주지 않고 승인이 되면 그냥 대시보드에 판매수가 1로 뜹니다. 딱 2주가 되면 기다리실 것 없이 바로 판매가 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버는 미승인이 되면 반려를 하는데 여기서 좋은 점은 반려 사유를 알려줍니다. 그래서 반려 사유를 수정해서 다시 제안을 하면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카카오톡과 다르게 심사가 까다롭지 않아서 진짜 생초보들이 접근하기 좋습니다. 웬만한 이모티콘은 다 승인을 주는 편이라서 이모티콘이 판매되는 게 보고 싶다면 네이버 ogq크리에이터 제안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이모티콘 만드는 법 2탄, 카카오 이모티콘 미승인되었을 때 대처하는 방법으로 ogq크리에이터 소개해드렸습니다. 미승인되었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네이버에도 제안을 해서 열심히 만든 이모티콘을 살려보세요! 모두가 이모티콘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작가가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