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후기

부업 / / 2021. 12. 10. 04:36
반응형

드디어 애드센스가 승인되었습니다. 2번의 미승인으로 초조했던 마음이 놓이네요. 애드센스 승인된 후기를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의 경험담으로 읽어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것은 202111월이었습니다. 부업으로 돈을 벌 수 있다고 비즈니스 유튜브가 한창 뜰 때 가입은 해놨는데 막상 시작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아는 지인이 블로그로 돈을 버는 것을 보고 나도 해봐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작하고 몇 개의 글을 적고 애드센스 승인을 빠르게 적용했으나, 글이 적었던 관계로 2번의 낙방을 했습니다. 길었다면 길고 짧았다면 짧은 후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승인이메일이미지

 

애드센스 승인하기 위한 2가지

1. 1일 1포스팅

먼저, 블로그에 글을 써야 합니다. 재미있는 글이든, 정보를 주는 글이든 구글이 좋아하는 형식으로 글을 써야 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1일 1포스팅이라고 생각합니다. 막상 1일 1포스팅하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초보였던 제가 익숙하지 않은 글을 쓴다는 게 참 어려웠습니다.

 

포스팅도 자신의 경험이 들어있는 글을 쓰는 게 좋습니다. 여러 강의를 보고 읽어봐도 글쓰기에서는 자신의 생각이 들어가 있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신의 경험을 정보로 녹여서 쓰면 좋습니다.

 

글쓰기도 자주 써봐야 시간도 줄이고 글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감을 잡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을 찾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낚시를 할 때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하나의 낚싯대로 최고의 기술과 능력으로 잡는 것이고 두 번째는 낚싯대를 여러 개 세팅해서 확률을 높이는 것입니다. 전자는 초보인 우리에게는 힘듭니다. 후자의 선택을 하여 성공률을 높여 경험과 기술이 쌓였을 때 전자처럼 하면 됩니다.

2. 글의 형식

구글은 문단을 나눠 검색한 사람들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정리된 글을 좋아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처럼 사진, , 사진, 글의 일상 글보다는 깔끔하고 정리된 글을 쓰는 게 중요합니다. 애드센스도 결국은 구글 로봇이 적합한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라라는 말이 있듯이 구글 애드센스가 좋아하는 글을 써야 합니다.

 

자청의 초사고 글쓰기에서도 글을 잘 쓰는 방법은 쉽게 쓰고, 간단하게 쓰고, 문단을 나누라고 했습니다. 결국 글을 잘 쓰기 위해 연습하는 글이 구글이 좋아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분명 애드센스 승인에서만 머무르는 게 아닌 부업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블로그가 돼야 하기 때문에 그 이상이 중요하지만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라도 저 3가지를 지켜서 글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결론

온라인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글쓰기가 중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대면이 아닌 온라인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제일 중요한 부분은 글쓰기입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꾸준히 열심히 하다 보면 그게 누적이 되어 기술과 능력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작이 중요하니 안되더라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소하지만 블로그 초보의 애드센스 승인될 수 있었던 경험을 알려드렸습니다. 이 글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